::
페이지 정보
작성자흉포한예언자61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14회 작성일 26-06-23 05:19본문
드디어 작년 9월부터 8개월간 준비한 결혼식이 끝났다. ♀️남들이 1년 동안 결혼 준비 한다고 할 때 도대체 뭘 하길래 그렇게 오래 걸리나 싶었는데뭔갈 바삐 하지 않았는데도 훅훅 흘러가버린 시간 ;;사실 뭐 그렇게 결혼식에 공을 들이고 큰 투자를 한 건 아니어서결혼 준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거나 힘들진 않았는데(그냥 결혼식에 참석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스트레스였음)어찌 됐든 큰 일을 치루고 나니 속시원하고, 후련하다 ‼️인생에 한번뿐일 결혼 준비,그리고 결혼식을 올리던 날을 기억하고 추억하기 위해끄적거려보는 결혼식 총결산 포스팅 (빠밤)혹시나 결혼 준비중이신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각 분야별로(?) 장단점 그리고 느낀점을 두서없이 써두었으니해당 되는 것들만 읽으셔도 무방할 듯 합니다 ^_*️ 플래너 - 다이렉트웨딩(비동행) 베뉴 - 충주 네스트웨딩홀 스튜디오 - 보다연희재 (보다스튜디오) / 토탈♀️ 드레스 - 위드브라이드 메이크업 - 앤드뮤 (루나 부원장) 부케 - 화니플로르 피로연 한복 - 김주연한복 촬영 예복 - 종로 알라모다 (대여)♂️ 본식 예복 - 세호테일러 (대여) 본식스냅 - 마리안웨딩 DVD - 이피스튜디오 아이폰스냅 - 에이엔모먼트 사회자 - 한남수 사회자+혼주한복 - 진주 류버들한복, 충주 차미지한복혼주메이크업 - 충주 모나메이크업, 보니또메이크업1. 플래너 - 다이렉트웨딩 우선 나는 결혼식 로망이 1도 없었음 + 가성비 원함그래서 싸게 싸게 하고자 비동행 플래너를 원했고비동행 플래너 업체 중 가장 유명한 다이렉트웨딩과 계약했다다른 곳 안 알아보고 첫방문에 계약한거라 다른 업체와 비교는 불가..담당자는 서수희실장님 !너무 과하게 잘 챙겨주시지도, 그렇다고 소홀하지도 않으셨다다이렉트 후기들을 보면 담당자가 멋대로 바뀌거나연락이 잘 안된다던지 등등 플래너에 대한 불만족 글이 꽤 있었는데서수희실장님은 꽤나 긴 경력을 가지고 계신 듯 했고연락 하면 정말 빠르게 답변해주셨기 때문에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음!내 성격 자체가 궁금한게 별로 없고.. 알아서 해주길 바라는 타입이라플래너와 소통할 일이 별로 없기도 했지만..ㅎㅅㅎ알아서 착착 해야될거 안내해주셔서 편했다그리고 쫌쫌따리 포인트 30만원 정도 모아서 부케 공짜로 함블로그로 더 많은 포인트를 모을 수 있었지만결혼 준비하면서 너무 바빴고.. 귀차니즘 이슈로 ^_ㅠ튼 그냥 딱 기본만 하고 싶다!! 하면 다이렉트웨딩 추천 2. 베뉴 - 충주 네스트웨딩홀(시에나홀)말했다시피 나는 결혼식 로망이 딱히 없어서첨엔 경찰공제회 건물에 있는 공덕 이룸웨딩홀에서 하려고 했으나충주에서 식을 올리기로 하면서 선택지가 여기밖에 없었다(^^)마찬가지로 딴 곳 투어하지 않고 바로 계약 갈김다른 베뉴를 경험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전체적인 만족도는 ⭐️⭐️⭐️ 별 세개 정도..?그냥 모든것이 평범한 웨딩홀•장점 1. 모든것이 무난하다..... 장점 맞나?2. 저렴한 대관료와 식대서울과 비교하면 정말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저렴함3. 주차장 넓음대절버스가 2대였는데 편하게 주차 가능했음 •단점1. 홀 내 스크린이 작아도 너무 작음..식전영상 식중영상 만들어도 하나도 안보일듯?그래서 나도 영상에 큰 공 들이지 않고식 전에 띄울 무빙포스터만 만듬 ㅎㅎ!2. 밥이 맛없음. 괜찮았다는 사람도 있었는데.. 그냥 예의상 한 말 같음^_ㅠ초밥도 다 냉동이고 맛도 그냥저냥인데식대가 워낙 싸서 그정도 맛인게 이해는 됨그냥 식대를 올리고 밥 퀄리티를 높이는게 어떨까요? 충주출장샵 근데 이거는 충주의 모든 웨딩홀들이 다 그런 듯밥 맛있다는 웨딩홀 후기를 본적이 없다3. 주차장 넓긴 한데 식이 많아서 그 큰 주차장이 엄청 붐빔글고 주차안내해주는 아저씨들 개싸가지 없고 무례함바쁘고 정신 없는거 이해하는데. 결혼식 축하하러 온 하객들이왜 축하해주러와서 기분 더러워져야하는지..?우리가 서울에 살다보니 식 주에 사전점검을 못가서혼주 차량 주차권?같은 걸 못받았는데 (따로 안내도 못받았음)수트입고 드레스 입고 있는데도 차 안들여보내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신랑신부한테도 주차권 받아오라고함뒤에 드레스 입은거좀 보시라고요 해도 걍 ㅈㄴ 막무가내혼주가족한테도 자리가 없다면서 줄 서서 밖에다 대라고 짜증내서도착하자마자 아저씨랑 대판 싸우고 난리도 아니었음하객분들한테도 그랬을텐데 진짜 너무 죄송했음 ㅡㅡ나중에 식 끝나고 직원분한테 따로 얘기하니 대신 사과하긴 하셨는데신랑신부 혼주 하객 모두 기분 좋아야할 날에돈은 돈대로 내고 왜 저 아저씨들 땜에 기분 잡쳐야하지 싶은..^^3.기타본식 당일 답례품 교환 문제가 있었음보통 식사를 못하고 가는 경우 식권으로 답례품을 교환하는데당일에 하객들이 답례품 교환하려하니 거절 당함“보증인원 외에 추가한 식권”만 답례품으로 교환 가능하다고 함당일 보증인원이 200명이었고 식권 100장 정도 추가했었는데그 추가한 100장에 해당하는 식권만 답례품으로 교환할수있다는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혹시 이런 웨딩홀이 또 있나요??????전 듣도 보도 못했는데..ㅎ참고로 네스트웨딩홀은 외부 답례품 반입 금지임당연히 식권=답례품 동일하다 생각했기에 미리 물어보지도 않았고웨딩홀에서 사전에 안내 해주지도 않음사전점검을 못가서 못들었다? 그럼 전화로라도 안내해줘야죠..고객이 물어봐야만 알 수 있다는게 말이 되나요본식날 그걸 알았으니 어쩌겠음.. 일정 있으신 분들은 식사도 못하고 답례품도 못받고 가신거임솔직히 그냥 지방 예식장이니까 모자란 점 많아도 참은거지만족스러웠다고는 절대 말 못한다 ㅎㅎ기본적인 안내같은것들이 매우 부족하다고 느꼈고사전에 신랑신부가 엄청 꼼꼼하게! 챙겨서 확인해야할것같음과거로 돌아간다면.. 네스트웨딩홀에서 절대 안할듯.. 3. 스튜디오 - 보다연희재(보다스튜디오)스튜디오는 할말이 개많은데.. 최대한 축약해서 써보겠음일단 나는 토탈로 계약해서 촬영 드레스, 헤어, 메이크업 모두 보다연희재 내부에서 진행함뭐 엄청나게 만족했다 정도는 아니지만 그냥 무난했음드레스도 추가금 내고 신상 입어서 구리다는 느낌 없었고헤메도 원래 내가 잘 모르는 분야니 ㅋ 나쁘지 않았음헬퍼 이모님도 꼼꼼하고 좋으셨던걸로 기억촬영은 후기가 좋았던 남자 작가님이 담당해주셨는데딱히 디렉팅을 잘해주신다는 느낌은 못 받았음......우리 둘 다 표정 포즈 뚝딱이여서 진짜 뚝딱이 그잡채인데표정도 뭐 입다물고 웃는거 환하게 웃는거 두개만 반복하고..오히려 계속 이빨 보이게 웃으라고 해서신랑 표정 다 어색하고 이상하게 나옴 ㅎㅎㅎㅎㅎㅎ...근데 뭐 그거야 우리가 워낙 뚝딱이라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고셀렉은 워낙 악평이 많았는데 오히려 셀렉은 무난추가금 강요도 딱히 없고 적절히 방어 가능한 수준근데 그 이후부터가 문제인데일단 사진이 진짜 조오오오올라 늦게 나옴촬영을 11월 초에 했는데 보정본이 3/7에 나옴무려 4개월이 걸린 것임..(모청용 선수정본 받으려면 추가금 내야함)그리고 추가금 안내면 보정본 받고도 수정 요청 못함ㅋㅋㅋㅋㅋㅋㅋ그냥 맘에 안들어도 그대로 ㄱㄱ 하는 것임 ^^우린 충주출장샵 일단 모청용 사진은 내가 직접 보정했고4개월 기다려서 드디어 받은 보정본이 이거임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보정본보니까 또 ㅈㄴ 화가난다 화가 나...당최... 이 스튜디오가 추구하는 보정 느낌이 뭘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일단 뭐.. 생김새 보정은 거의 한듯 안한듯 한 느낌진짜 기본적인 주름 피부톤 같은 것만 보정해주는 느낌 보정만 믿고 다이어트 안한것을 땅을 치며 후회햇고요너무 자연스러워서 신부 목이 더 두꺼워보이긴 하지만^^이건 뭐 스튜디오의 추구미가 자연스러움이라면 ㅇㅋ^^근데 저 노출&밝기만 겁나 올린 것 같은 허여멀건한 보정은...... 도대체 뭐지?보고 진짜 너무 어이가 없어서 ..........내가 어플로 보정해도 이거보단 잘하겠음그냥 스노우 필터를 입혀주지 그랬어요.........이게 맞나요????? 하고 따질까 생각도 해보고걍 돈 내고 수정할까? 하다가 걍 포기함그럴 가치도 없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음 ^^사실 진짜 꼴도 보기 싫어서 가지러 가기도 싫었는데가지러 오라고 전화를 열불나게 해대서 결국 찾으러감신랑도 수령하러 갔다가 사진 보고 너무너무 화가 났다고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감이라고는 없는 신랑도 화가 날 정도의 결과 ^^들고온 비닐 그대로 뜯지도 않았고 조만간 처리할 예정결국 내가 직접 포토샵 배워가며 보정한걸로 모청 만들었고모청에 넣은 사진으로 앨범 따로 만들거임앨범이랑 액자는 도대체 어떻게 처리해야하죠?꼴도 보기 싫어요스튜디오 느낌같은건 맘에 들었지만촬영 이후부터 너무 스트레스 받았던 ㅠㅠ그냥 돈 좀 더 주고 비싼곳 할껄.......결론 : 이 스튜디오를 선택한 것을 너무너무너무 후회합니다...아 물론 이 모든 내용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견해일 뿐걸러 들으십시오^^4. 드레스 - 위드브라이드팔로워 5,780명, 팔로잉 3,953명, 게시물 618개 - 위드브라이드 웨딩드레스(@with_bride)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드투 없이 지정으로 위드브라이드 계약했고지정 혜택으로 전라벨 무료 혜택 받음!웨딩촬영 스튜디오에 ㅈㄴ 데여서 드레스도 걍 후회하지 말고몇군데 투어해볼까 하다가 일단 가봉하러 갔는데너~~~~~무 마음에 들어서 드투 생각 쏘옥 들어감.난 무조건 탑 드레스만 입겠다고 탑만 보여달라고 했는데다양한 소재 디자인으로 골고루 보여주셨고한눈에 반한 잔잔비즈 드레스로 결정반짝 반짝 너무 예뻤던 내 드레스 ❤️진자 너모너모 만족..어두운 홀에서 반짝반짝 빛나는게 세상 예뻤음베일은 내가 어깨가 넓은 편이라 가리고 싶어서 투베일로 했는데풍성하고.. 드레스랑 진짜 너무 잘 어울렸당심플한게 좋아서 티아라 머리띠 등등 헤어악세사리는 아예 안함!탑드레스는 흘러내릴까봐 걱정 많이들 하던데너무 좋은 헬퍼이모님을 만나서 ㅠㅠ 그런 걱정 1도 없었다계속 지켜보시다가 내려갈 것 같으면 와서 정리해주시고패드도 끼워넣어주시고 하셔서 흘러내리는 불상사 전혀 없었고요위드브라이드 너무너무 강츄5. 메이크업 - 앤드뮤 (루나 부원장)팔로워 1,612명, 팔로잉 600명, 게시물 218개 - • 앤드뮤 헤어부원장 루나 •(@andmu_runa)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단언컨대 인생 레전드 메이크업..사실 여기도 플래너님 추천으로 계약한 곳인데가성비 좋아서 일단 계약은 했는데 후기가 별로 없어서솔직히 좀 걱정했음...............근데 진짜 너무 만족스러웠다특히 짝눈 비대칭 보완 너~~무 잘하시더라는..**^^**헤어도 전날까지 충주출장샵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 지옥에 빠졌었는데나의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반영해주셨다서울 - 충주 까지 2시간을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중간에 무너지면 대참사가 일어날 수 있었던 상황 ㅎ눈화장은 하품을 하도 해서;아래쪽이 좀 번졌길래휴지로 톡톡 살짝 닦아내긴 했는데피부화장 고정을 끝내주게 잘 해주셨다......나의 유분기와 적절하게 섞여서 ^^ 꿀광물광피부 완성이날 화장 예쁘단 소리 92748393792번 들음신랑 헤메도 완존 만족스러웠다오빠가 백상예술대상 샤준수 머리 보여주고 해달라했는데거의 90% 구현해주셨음 ㅋㅋㅋㅋㅋㅋㅋ(10%는 아무래도.......... 오빠는 샤준수가 아니니까?)아참 헤메 받을 때 신부가 가장 정신 없긴 하지만신랑 상태를 꼭 꼭 체크해야함 ‼️오빠도 턱 부분 트러블 흉터가 제대로 안 가려져서컨실러 더 빡세게 해달라고 요청했었음6. 부케 - 화니플로르 (C-17 마르샤)팔로워 2,558명, 팔로잉 244명, 게시물 945개 - 화니플로르 | 본식 or 촬영 부케 &플라워디렉팅(@hwaniflor_official)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다이렉트웨딩 제휴업체인 화니플로르의 C-17 마르샤요즘 많이 하는 호접 부케는 내스타일이 아니었고원래 김연아 부케로 유명한 퓨어블론디를 하려다가예산 한도였던 20만원을 넘어서 빠르게 포기하고화이트+그린 조합의 깔끔한 부케를 찾다가 발견한 마르샤장미가격도 딱 ! 20만원이었음 (굿)본식 당일 메이크업샵으로 보내주셨는데 바로 확인 못하고식장 도착해서야 확인했는데 웬열 너무 예쁜것임통통하고 시든 부분 없이 상태가 진짜 너무 좋았다 !!!!!퓨어블론디에 비해 약간 뾰족한 느낌이라 걱정했는데마르샤는 완전 실물파..... 진짜 너무 예쁨......부케 너무 마음에 들어서 급하게 말리는 업체 알아보려다가돈지랄 같아서 포기했지만.........그냥 버리기에 진짜 너무 아까울 정도로 예뻤음 ㅠㅠ7. 피로연한복 - 김주연한복8. 촬영 예복 - 종로 알라모다 (대여)9. 본식 예복 - 세호테일러 (대여)모두 블로그 체험단으로 진행이중 본식 예복은 추가금 일부 내고 프리미엄급으로 대여함체험단으로 진행한것들은 이미 따로 포스팅 했기 때문에 생략 !공짜 또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했기 때문에당연히 모두 만족스러웠다본식 예복 사진만 따로 첨부 !!고급지고 넘 예뻤음 ❤️오빠가 블랙 나비넥타이를 고집했었는데 ㅋㅋ막판에 설득해서 화이트 타이로 바꿨는데 너무 찰떡이었음9. 본식 스냅 - 마리안웨딩팔로워 11K명, 팔로잉 2,483명, 게시물 792개 - 본식스냅 마리안웨딩(@marian.wedding)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스냅업체는 가장 고심해서 고른 것 중 하나싸다고 덥석 계약하면 망할수도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레퍼런스.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네스트웨딩홀 샘플이 많길래 선택한 업체색감이나 전체적인 구도같은 것도 마음에 들었다충청권 업체는 아니고 담당자도 여러명인거 보니꽤나 규모가 큰 업체인듯 !!아직 촬영본을 못 받은 상태이긴 하지만본식 당일날 후기만 간략하게 남겨보자면작가님께서 굉장히 센스있으시고 세심하게 잘 챙겨주셨다네스트웨딩홀에서 기본 제공하는 원판촬영이 후기가 안좋아서마리안웨딩에서 원판촬영까지 진행했는데너무 깔끔하게 리드해주셔서 대애애만족 ~~~~~촬영본도 아주 기대가 됩니다 !!!!!10. DVD - 이피스튜디오팔로워 183명, 팔로잉 81명, 게시물 150개 - 이피스튜디오(@epstudio.pic)님의 충주출장샵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사실 DVD는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했지만제3자의 시선으로 보는 내 결혼식은 어땠나 궁금하기도 하고양가 부모님을 많이 담고 싶어서 진행하게 되었다이피스튜디오는 주로 충주 청주 등에서 활동하는 소규모 업체!!충주 업체다 보니 출장비도 없고전체적으로 가성비가 넘 좋아서 그거 하나 보고 계약했는데(1인2캠 / 4K / 절충형 39만 / 부가세별도)결과물 보고 너무 만족해서 추천하고 싶은 곳1분 하이라이트, 10분 하이라이트, 풀영상이렇게 세 개 제공해주시는데편집본도 식 끝나고 2주??도 안되어서 빨리 나왔다신혼여행 갔다오니까 편집본 도착해서 넘 좋아뜸 군더더기 없고 진짜 깔끔 그잡채더더더더 번창하시길 바랍니다.........❤️11. 아이폰스냅 - 에이엔모먼트팔로워 32명, 팔로잉 20명, 게시물 67개 - 에이엔모먼트(eien moment) | 충주아이폰스냅 ㆍ원주아이폰스냅ㆍ제천아이폰스냅 | 빈티지 아이폰스냅(@eien_moment)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은근 예약하기 힘들었던 아이폰스냅아이폰스냅은 출장비 내는게 너무너무 아까울 것 같아서출장비 없는 업체로 찾아야겠다 싶었는데아무래도 정보가 없기도 하고 충청권 업체가 별로 없어서유명한 곳 부터 연락해보니 다 마감 마감 마감 ~어쩌나.. 하던 중 찾게된 에이엔모먼트 !!후기도 거의 없다시피한 생긴지 얼마 안 된 곳 같았는데샘플들이 마음에 들어서 믿고 계약하게 되었당결과는 대만족!!당일에두 넘 열정적으로 찍어주셨고 장면 하나하나 놓치지 않고담아주시려는게 느껴져서 감동이었다우선 당일날 바로 받은 원본들 !!클로즈업 보다는 반신~전신 위주의 구도SNS용 얼굴 안나온 감성샷 등등 원하는 느낌을 요청드렸는데내 니즈에 딱 맞게 너무 잘 찍어주셨다 ㅜㅜ 쿄쿄땡큐카드도 받았규염~~~~~이것은 본식 5일 후 쯤 받은 작가셀렉 보정본 중 일부어쩜 이렇게 예쁜 사진만 골라골라 보정해주셨을까..에이엔모먼트만의 감성적인 필터 보정도 넘 맘에 쏙들어유 ~암튼 진짜 대만족. 친구들이 찍어준 사진으로 충분하니 굳이 아이폰스냅은안해도 된다는 의견들도 많았는데 난 무조건 해야한다고 봄본식스냅 나오기 전에 신부대기실부터 본식 까지 지인들이랑 찍은 사진 볼 수 있어서 넘 좋았다충주 아이폰스냅 / 충청권 아이폰스냅 / 충북 아이폰스냅네스트웨딩홀 아이폰스냅 등등다양한 키워드로 들어오셔서 에이엔모먼트를 알아주십쇼!12. 사회자 - 한남수 사회자팔로워 2,035명, 팔로잉 399명, 게시물 90개 - 한남수사회자 | 청주결혼식사회자(@wedding_nshan)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마찬가지로 귀차니즘 이슈로 인해 네스트웨딩홀 연계 사회자를 섭외하려 하였으나비추 후기를 보고 이건 아니다 싶어 급하게 알아보게 됨유명하신 분들은 이미 다 풀부킹이고..출장비 없는 충청권 사회자분을 찾으려니 넘 힘들었다그러던중 숨고에서 발견한 한남수 사회자님주로 충주 청주 원주 이쪽에서 활동하시는 것 같다진행 경험도 많으시고 무엇보다도 진행 스타일이 넘 맘에 들었음톤도 좋으시고 엄청 노련한 느낌의 진행!!특히 우리는 사전점검이나 리허설 없이 바로 실전돌입이라무엇보다도 노하우 많은 전문 사회자님의 도움이 필요했음 결과는 대만족.사회자 후기는 따로 작성할 예정이긴 한데본식 전에도 신랑신부가 거의 신경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준비사항체크 대본 멘트준비 등등알아서 준비 너무 잘 해주셨고본식 중에 디테일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신경써주시고무엇보다도 충주출장샵 행진곡 타이밍을 정말 완벽하게 맞춰주셨다 다시 봐도 진짜.. 전문사회자분 섭외하길 너무 잘했다 느낌신랑도 사회자분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고양가 혼주 포함 하객분들도 엄청 칭찬하셨다는,,,,,,지인한테 부탁해서 어줍잖게 진행하는거보다는노련한 전문사회자 고용하시는걸 매우매우 추천합니다13. 혼주한복 - 충주 차미지한복, 진주 류버들한복왼-충주 차미지한복, 오른쪽-진주 류버들한복혼주한복은 혼주 두분이 같은 업체를 이용하는게 제일 보기 좋지만충주진주 거리 이슈 + 상견례보다 한복을 더 빨리 맞춤이러한 사유로 각자의 지역에서 맞추게 되었다진주에 계신 울엄마는 진주 류버들한복충주에 계신 울어머님과 형님은 충주 차미지한복 에서 각각 한복을 대여하셨음!먼저 충주 차미지한복!!가운데 애기 빼고 양쪽 한복을 차미지한복에서 대여왼쪽 어머님 / 오른쪽 형님 !!대여비용은 두 벌 해서 50만원이고식장 오셔서 입혀주시는 것 까지 다 해주신걸로 알고 있듬어머님 한복 하실 때 같이 못 가서 말로만 전해들었는데한복집 원장님께서 차남 결혼식에는 꼭 이걸 입어야 한다며강력 추천을 하셨다고 한다 ㅋㅋㅋㅋ처음엔 연두빛 치마를 고르셨다고 하셔서보통 신랑측 부모님은 푸른빛 계열 한복을 주로 입으시니연두빛이면 튀지 않을까? 싶었는데 너무 예뻤음!! 요즘 유행하는 겹치마? 디자인이라 세련된 느낌저고리 자수 포인트도 예쁘고치마도 촌스러운 연두빛이 아니라 고급진 연두빛이라화사해보이고 너무 예쁘셨당 그리고 울엄마 한복을 대여한 진주 류버들한복엄마 한복은 내가 같이 가서 직접 보고 계약한거지만식 당일날 메이크업 하고 입은거 보니 더 예뻤다 ㅎㅎㅎㅎ대여비용은 30만원! (진주사랑상품권으로 10퍼 할인받음)엄마 한복도 마찬가지로 겹치마 ㅋㅋ 요즘은 진짜 다 요런 스타일 입나 보다 !!옛날에 많이 입던 진한 색 한복이 아니라 그런지훨씬 젊어보이고 어두운 홀에서 반짝거리는게 너무 예뻤당엄마들 투샷❤️사실 어머님은 아들만 둘, 울엄마는 딸만 둘이라각자 파란한복 핑크한복만 입을 일만 있다 보니이번 결혼식에서는 고정색상 신경쓰지 않고 온전히엄마들 입고 싶은 색ㅋㅋ으로 입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서로 바꿔서 입으셔도 전혀 상관 없고!!보라색 녹색 노란색 등등 그냥 정말 입고 싶으신 걸루 ~~막상 울엄마는 핑크를 고르긴 했지만 ㅋㅋ어머님이라도 다른 색 입으셔서 난 만족스러웠음 >.<그리고 따로 맞췄는데도 비슷한 느낌으로 고르셔서 은근 조화로웠다 ㅋㅋㅋㅋㅋㅋㅋ두곳 모두 너무 만족!!14. 혼주 메이크업 - 충주 보니또메이크업, 모나메이크업초상권 이슈로 ㅋㅋ 사진은 생략시댁은 보니또메이크업, 친정은 모나메이크업에서 진행!만족도 위주로 남겨보자면양가 모두 너무 만족스러워하셨다 ~~~~~ !! 보니또메이크업은 특히 형님께서 넘 맘에 들어 하셨고모나메이크업에서 헤메한 우리 엄마도덩생 결혼식 때 보다 훨씬 맘에 든다고 하셨다는 ㅋ사위들도 엄마 메이크업 예쁘다고 칭찬함이상으로 결혼식 총결산 끝...‼️결혼식이라는 큰 산을 드디어 넘었지만이제 이사.. 임신.. 등등 앞으로 넘어야 할 산이 더 많아어깨가 매우매우 무겁지만......(^^)일단은 끝났다 ❤️다들 결혼식 때 주인공 체험 하는거 넘 재미있었다고좋았어서든 아쉬워서든 한 번 더 하고 싶다고들 하던데난 그냥 인생에 한 번이면 충분할 것 같다..물론 아쉽거나 후회되는 부분들은 분명 있긴 하지만굳이 한 번 더 하고 싶을 정도는 아닌 듯 ㅎㅎㅎㅎㅎㅎㅎㅎ그나저나 나 이제 진짜 유부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